카테고리 없음

먹으면 우리 몸에 해로운 생선 6가지

hornsby07 2020. 10. 26. 01:05

생선은 우리게 좋은 건강식품이다.

하지만 특정 생선 종류는 다량에 수은을 가지고 있고 우리 몸은 이러한 중금속을 제가할 수 없다.

이런 중금속이 중첩될 경우 우리몸에 아주 해롭다.

우리가 피해야 할, 몸에 안 좋은 생선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건강에 좋은 생선을 선택하자.

 

몸에 안 좋은 생선 6가지

 

1. 고등어

고등어에는 수은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권장되는 생선은 아니다. 안타깝게도 몸은 수은을 제거할 수 없고, 몸 안에 축적한다. 이 중금속은 다양한 질병을 유발하며 건강에 아주 해로운 물질이다.

 

 

2. 블랙 핀 참치

블랙 핀 참치 또한 수은이 아주 많다. 안타깝게도 참치가 거의 멸종 위기라 자연환경에서 자라는 참치를 찾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시판되는 블랙 핀 참치는 특수 양식장에서 온다. 양식장에서는 생선에 항생제와 호르몬을 먹인다. 그 결과 수은 함량도 높아진다. 그러므로 성인의 경우 한 달에 블랙 핀 참치를 100g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다.

이 생선은 아이들에게는 절대 권장되지 않는다.

 

 

3. 장어

장어는 아주 기름진 생선이다. 장어는 물에 있는 모든 종류의 잔여물을 쉽게 흡수한다. 이 때문에 특히나 미국 어종의 경우 다량의 독소를 갖고 있다.

유럽산 장어의 경우에는 수은 함량이 높다. 어른들은 한 달에 300g 이상, 아이들은 200g 이상을 먹지 않을 것을 권한다.

 

 

4. 옥돔

 

옥돔은 수은으로 많이 오염되는 생선 중 하나이다. 이 때문에 여성이나 아이들에게는 권하지 않는다. 남성들의 경우 한 달에 최대 100g까지로 제한된다.

 

 

5. 기름치(흰 참치)

흰 참치로도 불리는 기름치의 경우

곰포톡신을 갖고 있는데, 이 물질은 왁스를 칠하고 육류에 기름진 맛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다.

이 물질은 체내에서 소화가 되지 않아, 그다지 독성이 있지는 않음에도 불구하고 소화 불량을 유발한다.

곰포톡신 양을 줄이기 위해서는 생선을 튀기거나 그릴로 굽는 것이 권장된다. 하지만 소화 장애가 있다면 다른 생선을 선택하라.

 

 

6. 볼락

노란눈우럭으로도 알려진 볼락은 수은이 많이 들어 있다. 어떤 경우이든 건강에 좋고 수은이 적은 종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좋은 생선을 구별하는 법

신선한 생선은 눈이 투명하고, 꼬리가 단단하며, 비늘이 축축하고 윤기가 있다. 

생선을 샀는데 꼬리가 늘어져 있다면 신선하지 않은 것이다.

지느러미를 봐도 신선도를 알 수 있다.

지느러미가 건조하고 아가미가 빨간색이 아닌 회색이라면 신선하지 않은 것이다.